본문 바로가기

강좌

숨긴 폴더 한번에 찾아 들어가기


지난번 정남이가 올려준 '폴더 숨기는 방법 / 폴더 안보이게 하는 방법' 강좌에 이어서 저는 숨긴 폴더 찾아 들어가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방법) - 정남이가 말한대로 '숨긴폴더 보기'로 설정후 드래그하여 폴더를 찾아 들어가는 방법

일단 '윈도우 + E' 또는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탐색기'를 눌러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상단 탭 메뉴에서 '도구 - 폴더옵션'에 들어갑니다. (비스타, 윈도우7 사용자는 Alt키를 누르시면 탭 메뉴가 나타납니다.)





스크롤을 내려서 '숨김 파일 및 폴더' 설정을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로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자, 이제 드래그하니 보입니다. (탐색기에서 ' C:\Users\[사용자 이름]\Desktop '경로에서 폴더를 찾아도 됩니다.)




- 음... 이 방법은 해야하는 일이 많고 귀찮겠네요.










두번째 방법) - 탐색기에서 폴더 이름을 쳐서 검색하듯이 바로 들어가는 방법

마찬가지로 '윈도우 + E' 또는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탐색기'를 눌러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으로 이동해줍니다. ' C:\Users\[사용자 이름]\Desktop '(XP라면 경로가 다를겁니다.)


그후 경로의 가장 뒤에 '\[폴더 이름]'을 입력합니다.
만든 폴더 이름이 ㄱ + 한자를 이용해서 여백을 만든것이라면 같은 방법으로 여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
그러면 경로가 다음과 같이 됩니다.

' C:\Users\[사용자 이름]\Desktop\  '

엔터를 칩니다.






숨겨진 폴더에 들어가집니다.


- 이 방법이 첫번째 옵션보다 좋군요.


+ 사실 숨겨진 폴더를 만들때 다음과 같이 하셔도 됩니다.

폴더 이름은 어떻게하든 상관없고, '숨김'을 체크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폴더에 들어갈땐 '[경로]\[폴더이름]'만 기억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