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인터넷 브라우저 리뷰 :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사파리

요즘 많이 쓰이는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사파리 4 브라우저들을 간단하게 리뷰해 보앗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는 가장 마니 쓰이는 브라우저죠(특히 한국)

한국에서는 인터넷 환경이 익스플로러로 맞춰져 잇어서 저도 할 수 없이 한국에선 익스플로러를 썻습니다(지금 유학중)

한국에서 다른거 쓰면 못하는게 많아지죠

개인적으로 익스플로러는 뭔가 폐쇄적(?), 막혀잇다고 해야대나..그래요

★★★☆




모질라의 파이어폭스

파이어폭스는 익스플로러 다음으로 마니 쓰이는 브라우전데 파폭 사용자가 점점 많아지면서 1위로 다가가고 잇습니다

파이어폭스는 개방형이라 다양한 일을 해낼 수 잇죠

저는 파폭 부가기능같은것도 자주쓰고 그래서 가장 편해요

속도도 웬만큼 나오고 개방형인데다가 편리한 부가기능도 많아서 전 거의 이것만 씁니다(제가 젤 좋아하는 브라우저ㅋ)

★★★★★




구글의 크롬

크롬은 속도가 빠르기로 유명하죠

제가 써봣을때도 정말 빠르긴 빠릅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크롬은 가벼운(?)느낌이 나고 뭔가 부족한 느낌이 납니다..

크롬은 간단한 인터넷 서핑정도만 하는 분들께 좋을것 같네요

전 인터넷에서 꽤 많은 작업들을 해서 크롬을 안씁니다

★★★




애플의 사파리

사파리는 맥 사용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져죠

사파리는 윈도우랑 호환도 약간 떨어지고 너무 폐쇄적인데다 속도도 별로라서 제가 시러하는 브라우접니다..ㅋ

사파리는 역시 맥 사용자들에게 좋을 것 같네요

★★



여러분들의 의견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