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9월 1일 2010 애플 신제품 출시 : 셔플, 나노, 터치 리뷰

이번에 샌프랜시스코에서 애플 스페셜 이벤트가 잇엇습니다.

새 아이팟들과 애플 tv가 출시된 가운데 새로운 아이팟들을 리뷰(?)해보도록 하겟습니다.

아이팟 셔플 7세대


이번에 나온 아이팟 셔플은 사람들이 6세대의 VoiceOver 기능과 5세대의 버튼 둘다 선호해서 만들어졋다고 하네요..

음성인식이 가능하고 버튼조작이 가능하면서 플레이리스트 지정까지 가능합니다.

용량은 2기가 모델 하나이고 5가지 색상으로 나옵니다.

배터리는 오디오 15시간 재생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가격은 65000원으로 나온다네요..

셔플 7세대는 전세대보다 꽤 좋아진듯 합니다ㅋ



아이팟 나노 6세대


나노는 이번에 정말 실망햇습니다..

오히려 5세대가 훨신 나은 듯 하군요..

처음엔 터치라서 감탄하고 잇엇는대 스펙을 조사해 보니...이게 어떻게 6세대라고 할 수 잇는지..

크기가 작아지고 터치가 지원대는건 좋지만 5세대의 동영상 촬영과 재생기능이 사라지다니!!ㅠ

뭐 그 작은 크기에 카메라같은건 기대하지 않지만 그래도 나노 3세대도 대는 동영상 재생이 안댄다는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기능은 음악재생, 사진, 라디오 정도이고 용량은 8과 16기가 2모델 입니다.

7색상(애플 온라인 스토어 단독색 포함)에 8기가는 209000원, 16기가는 260000입니다.(가격도 비싸네요ㅡㅡ)



아이팟 터치 4세대


아이팟 터치 4세대는 제가 이번에 가장 기대햇던 제품이면서 가장 만족햇던 제품입니다.

이런 스펙들은 뭐 루머들과 증언(?)들로 이미 예상하고 잇엇지만 그래도 감탄사가 저절로 나오는 제품이네요ㅋㅋ

터치 2세대에서 3세대로 올라갈때 변한게 거의 없어서 2.5세대라고 불리기도 햇는데 4세대가 그 자리를 메워주는듯 합니다ㅋ

이번에 새로 생긴 기능과 스펙들을 말하자면 500만화소 카메라, HD 동영상 촬영, 페이스타임, 3축 자이로, 레티나 디스플레이, 애플 A4 칩 정도가 잇겟네요..

두께은 7.2mm로 정말 얇아졋습니다.(저 많은 기능들을 가지고 어떻게 그정도로 얇아질 수 잇는지..역시 애플..)

전 이번에 내장 GPS도 기대햇는데 아쉽네요ㅋ(너무 과도한 기대인듯..ㅋ)

애플에서 이번에 카메라를 밝기조절(?)을 밝은사진 하나, 보통사진 하나, 어두운사진 하나씩 찍어서 조절하는(?)걸 iOS에 추가햇다던데 저도 잘은 모르구요,

이번에 iOS에 게임센터라는걸 추가햇어요.

게임센터에서 다른 사람들과 멀티플레이 게임을 하는곳이라고 하네요.

500만화소 카메라는 뭐 요즘 스마트폰에 다 잇는건데 하면서 지나갓는데 HD 촬영은 놀랏습니다..

그것도 1초에 30프레임이나!! 저렇게 작은곳에서 어떻게 그런 기능이..

또 제가 정말 기대햇던 기능 중 하나는 A4 칩이엿습니다..

드디어 아이팟에도 1ghz cpu가 장착댄건가요..

이젠 터치에도 속도의 혁명이 일어낫군요ㅋ

그리고 3축 자이로는 사람들이 잘 모르고잇는데(아닌가?), 꽤 멋진 기능입니다.

아이폰4 발표할때 잡스님이 시범을 보엿는데요, 기울기 뿐만이 아니라 아이폰을 앞뒤랑 좌우로 움직여도 인식이 되더라구요.

레티나 디스플레이도 정말 멋지다고 생각댑니다..

꽤나 가까운 거리에서도 눈으로 픽셀 구분이 불가능 하다니..(그래도 정말 가까이에서 자세히 보면 구분이 된다고 하네요)

배터리는 오디오 40시간, 비디오 7시간이고 용량은 8기가, 32기가, 64기가 3모델이 나옵니다.

가격은 8, 32, 64기가 각각 319000원, 429000원, 569000원입니다.

아이팟 터치 4세대는 전세대보다 스펙이 엄청 좋아진 것 같네요ㅋ




여러분들의 의견도 남겨주세요!^^